화면 설정

화면 표시는 "설정 보이기" 또는 "설정 숨기기" 단추를 눌러 설정할 수 있다.

대개는 상단에 있는 무들 메뉴 보이기 창과 더불어 자료가 표시된다. 선택에 의해 이 틀을 제거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보통의 웹 페이지처럼 자료가 창에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만일 자료가 새로운 팝업 창으로 뜨길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1. Window:창에서 "새 창"을 선택한다.
  2. 원하지 않은 기능은 설정을 끈다.
    창 크기를 조절할까요?

    기본 설정을 그대로 놓아 둘 경우, 지정된 화면 크기를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가끔 자료의 크기가 일정하게 제한된 경우에는 창의 크기를 고정시켜 놓을 수도 있다.

    화면이 스크롤되게 할까요?

    이 기능은 사용자가 자료를 살펴보기 위해 스크롤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만일 이 항목이 선택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사용자는 미리 지정된 크기의 화면에서만 자료를 볼 수 있게 되며 나머지 부분을 보기위해 스크를을 할 수 없게 된다.

    경로가 보이게 할까요?

    이 것은 창에 경로를 보이게 허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익스플로어의 경우에는 "링크바"에 나타나고, 모질라나 파이어폭스같은 곳에서는 Favourites Bar 또는 Bookmarks bar에 나타나게 된다.

    경로 막대를 보일까요?

    사용자들이 자료의 URL을 볼 수 있게 하고 싶은가? 만일 그렇다면 이 기능을 선택된 채로 두라. 이 기능을 끄면 사용자들은 자료의 위치를 볼 수 없게 된다.

    메뉴 창이 보이게 할까요?

    사용자들이 메뉴창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게 하려면 이 난이 선택된 채로 놓아 두라. 보통은 보이게 하는 편이 나은데 그림등을 표시하고자 할 때는 메뉴창이 없는 편이 낳을 때도 있다.

    도구 상자가 보이게 할까요?

    도구 상자를 보이게 하면 사용자들이 앞, 뒤 이동 기능이나 새로고침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웹탐색을 할 수 있게 한다.

    상태 상자가 보이게 할까요?

    상태 표시 창 보이기를 허용하면, 사용자들이 검색 자료의 양이나 보안 관련 자료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3. 열고 싶은 창의 크기 설정

    아직도 상당 수의 사람들은 800x600 해상도의 화면을 쓰고 있다. 이 경우 뜨는 창의 크기를 전체 화면보다 약간 작은 600x480 정도의 크기로 잡아주는 것이 가장 좋다.

    만일 이 칸을 비워두면 새로 뜨는 창의 크기는 전에 팝업창을 열었던 크기와 같은 크기로 열리게 된다.

도움말 파일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