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성적 계산

이 스크린에 있는 표는 어떻게 학생들의 최종 성적이 계산되는지를 보여준다. 최종 성적은 최고 5가지 구성요소의 가중치가 있는 합이다.

  1. 제출된 작업에 대한 교수자의 성적. 이것은 선택적이며 교수자가 실제로 학습자의 한일을 평가하였을때 사용된다. 만일 학습자가 한개 이상의 일을 제출하면 "최고" 성적이 사용된다. 여기서 최고 성적이란 교수자와 동료 등이 채점한 가중치 있는 성적의 최고 성적이다.
  2. 제출된 일에 대한 동료들의 평균 성적. 여기서도 학습자가 한개 이상의 일을 제출하면 "최고" 성적이 사용된다. 동료 채점은 선택적으로 교수자의 채점을 포함한다. 이 성적은 만일 동료 채점 수가 작거나 동표 채점이 편향(보통 높은쪽으로) 되었거나 신뢰성이 없다고 생각되어지는 경우에 포함될 수 있다. 만일 포함되면 평균을 계산하는데 교수자의 성적은 동료 성적과 마찬가지로 취급된다.
  3. 동료의 일에 대한 채점에서 학습자의 편견. 이것은 학습자가 점수를 너무 높게주거나 너무 낮게 주는지에 관한 척도이다. 그것은 학습자의 채점과 그들이 채점한 각 제출물에 대한 동료 채점 평균과의 차이이므로 절대적인 척도는 아니다. 일반적으로 이 요소는 높은 가중치를 주어서는 안된다.
  4. 동료의 일을 채점하는데 있어 학습자의 신뢰성. 이것은 학습자의 채점이 그들이 평가한 일에 대한 동료 채점 평균을 잘 따라가는 척도이다. 이 척도는 학습자의 편향을 낮게 해주며 그들의 채점과 동료 평균 채점과의 차이를 평균해 준다. 이론적으로는 좋은 일에 대해 학습자가 좋은 점수를 주고 잘 못한 일에 대해 낮은 점수를 주었다면 그들의 신뢰성은 높을 것이다. 만일 학습자가 평가를 잘 못한다고 의심이 들면 교수자의 채점이 동료 평균 점수에 포함되어야 한다. 이것은 신뢰값을 더 의미있게 만들 것이다.
  5. 학습자의 평가에 대한 교수자가 주는 평균 점수. 이것은 학습자가 예제 과제에 대해 예비적인 평가와 과제의 동료평가 단계동안 만들어진 평가에 대해 교수자의 채점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이 요소는 편견과 신뢰성 요소보다 더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높은 가중치를 주어야 한다.

이 다섯개의 요소는 과제에 적당하게 여겨지도록 가중치를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과제의 동료 채점 부분이 전체적으로 과제의 작은 부분으로 생각되어진다면 교수자의 채점은 높게 가중치 주어야 한다. 반대로 만일 교수자가 몇개의 제출물만 평가했다면 0의 가중치를 줌으로써 이러한 채점은 무시될 수 있다. 만일 과제가 전적으로 판단자로서 학습자에 대한 것이고 피드백을 주는 것이라면 처음 두 구성요소의 가중치는 0(낮게) 설정될 수도 있으며 학습자의 채점 능력이 최종 성적을 결정할 것이다.

이 스크린은 반복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과제의 최종 단계가 되기 전까지는 보통 최종 성적이 학생들에게 알려지지 않음을 주목하십시요. 교수자가 최종 성적과 가중치에 만족한다면 학생들에게 최종 성적을 알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

도움말 파일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