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분 초과

이것은 학급내 동료평가의 배치가 균형을 잡히게 할 것인가 말 것인가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균형잡힌"이란 말은 각 학생들의 제출물이 (동료) 평가에 할당되는 갯수에 적용되는 것이다. 배분초과 수준이 0으로 설정되었을 때는 모든 제출물들은 동일한 횟수만큼 할당이 되는 것으로 다시말하면 배분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배분초과가 1로 설정되면 어떤 제출물은 다른 제출물보다 한 차례 더 배분되는 것으로 (또 한편으로는 다른 배분보다 한 차례 덜 배분됨) 배분은 불균형을 이룬다. 동일한 방법으로 이 수준이 2로 설정되면 좀 더 큰 불균형이 허용된다.

이상적으로는 모든 동료평가의 횟수는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학생들에게는 맨 마지막 학생이 자신의 제출물을 제출하기 전까지는 자신의 동료평가 횟수를 채우지 못하는 불이익을 가져오기도 한다. 이때 만일 배분초과 수준을 1로 설정하게 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의 동료평가 "할당량"을 채울 수 있게 되고 마지막 학생이 과제를 제출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 수준을 2로 하게 되면 마지막 제출을 기다릴 필요는 더욱 더 감소할 것이다.

따라서 상호평가 과제에서 동료평가의 수를 5로 설정했을 때, 제출물에 대한 동료 평가의 수가 어떤 때는 4회, 어떤 때는 5회, 심지어 어떤 때는 6회이던지에 상관없이 과제처리가 부드럽게 "진행"되게 하고 싶고,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의 제출물 평가 처리에 오랜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하고 싶으면 배분초과의 값을 기본값인 0에서 1로 설정하여 주면 된다.

도움말 파일 색인